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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구업체 회원가입 표준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한라손해사정(주)가 운영하는 사이버 한라손해사정(주)(이하 “한라손해사정(주)”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한라손해사정(주)과 복구업체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한라손해사정(주)”이란 손해보험회사(공제조합)에서 발생하는 기타피해물 복구 및 복구비 산정에 필요한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복구업체 및 손해보험회사(공제조합)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한라손해사정(주)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복구업체”란 “한라손해사정(주)”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원 승인 후 “한라손해사정(주)”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한라손해사정(주)”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복구업체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버한라손해사정(주)”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복구업체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한라손해사정(주)”은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한라손해사정(주)”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한라손해사정(주)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복구업체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한라손해사정(주)“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복구업체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한라손해사정(주)”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복구업체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한라손해사정(주)“에 송신하여 ”한라손해사정(주)“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한라손해사정(주)”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기타 피해물 복구 2. 손해배상 사실의 확인업무 3. 손해사정에 필요한 부대사업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한라손해사정(주)”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복구업체에게 통지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복구업체는 “한라손해사정(주)”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한라손해사정(주)”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복구업체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한라손해사정(주)”의 업무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한라손해사정(주)”과 서면 계약을 하지 아니한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한라손해사정(주)”의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등록 후별도의 서면 계약을 작성하며 그 서면계약의 이행여부 확인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 8조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한라손해사정(주)”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한라손해사정(주)”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한라손해사정(주)”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하며,회원 탈퇴 절차는 별도의 서면 계약을 따릅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한라손해사정(주)”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한라손해사정(주)”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성실신의 원칙을 위협하는 경우 3. “한라손해사정(주)”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한라손해사정(주)”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한라손해사정(주)”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한라손해사정(주)”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한라손해사정(주)”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계약의 성립) ① “한라손해사정(주)”은 제6조와 같은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한라손해사정(주)”에서 요구하는 전산능력, 기술력, 인력, 경제력 등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어 지는 경우 3. 회원 가입 후 “한라손해사정(주)”이 요구하는 업무 증빙에 불성실한 경우 4. 회원 가입 후 별도의 서면계약 후 그 이행 여부가 확인되지 아니한 경우 ② “한라손해사정(주)”의 승낙이 제6조 제3항의 서면계약서를 작성한 후 그 이행 여부를 확인 받은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0조(개인정보보호) ① “한라손해사정(주)”은 복구업체의 정보수집 시 업무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사업장 상호 2. 사업장 대표자 성명 3. 사업자 번호 2.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3. 주소 4. 전화번호 5. 희망ID 6. 비밀번호 7. 전자우편주소 8. 근무인원 9. 산재가입근무인원 10 .보유장비 11. 보유차량 ② “한라손해사정(주)”이 복구업체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복구업체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한라손해사정(주)”이 제1항과 제2항에 의해 복구업체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복구업체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④ 복구업체는 언제든지 “한라손해사정(주)”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한라손해사정(주)”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복구업체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한라손해사정(주)”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⑤ “한라손해사정(주)”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복구업체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복구업체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⑥ “한라손해사정(주)”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1조(“한라손해사정(주)“의 의무) ① “한라손해사정(주)”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한라손해사정(주)”은 복구업체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복구업체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한라손해사정(주)”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복구업체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한라손해사정(주)”은 복구업체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2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3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한라손해사정(주)”에 통보하고 “한라손해사정(주)”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3조(복구업체의 의무) 복구업체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한라손해사정(주)”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한라손해사정(주)”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한라손해사정(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한라손해사정(주)”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한라손해사정(주)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한라손해사정(주)” 및 타 복구업체.................................... 제14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한라손해사정(주)”이 작성한 통계, 회의자료 등의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한라 컨설팅 홈페이지에 작성된 모든 게시물 등의 지적재산권은 ”한라손해사정(주)”에 귀속합니다. ② “복구업체”는 “한라손해사정(주)” 홈페이지의 게시물 및 통계, 회의자료 등을 포함한 “한라손해사정(주)”에 귀속된 정보를 “한라손해사정(주)”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5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한라손해사정(주)”과 복구업체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한라손해사정(주)”과 “복구업체”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보상 회원가입 표준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한라손해사정(주)가 운영하는 사이버 한라손해사정(주)(이하 “한라손해사정(주)”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한라손해사정(주)와 복구업체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한라손해사정(주)”이란 손해보험회사(공제조합)에서 발생하는 기타피해물 복구 및 복구비 산정에 필요한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복구업체 및 손해보험회사(공제조합)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한라손해사정(주)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손해보험회사(공제조합)”란 “손해보험회사(공제조합)의 임직원으로서(이하 ”보험사“라 합니다)“한라손해사정(주)”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원 승인 후 “한라손해사정(주)”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한라손해사정(주)”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복구업체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버한라손해사정(주)”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보험사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한라손해사정(주)”는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한라손해사정(주)”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한라손해사정(주)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보험사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한라손해사정(주)“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보험사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한라손해사정(주)”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복구업체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한라손해사정(주)“에 송신하여 ”한라손해사정(주)“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한라손해사정(주)”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기타 피해물 복구 2. 손해배상 사실의 확인업무 3. 손해사정에 필요한 부대사업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한라손해사정(주)”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보험사에게 통지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보험사는 “한라손해사정(주)”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한라손해사정(주)”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보험사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한라손해사정(주)”의 업무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은 제 8조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한라손해사정(주)”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한라손해사정(주)”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한라손해사정(주)”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하며,회원 탈퇴 절차는 별도의 서면 계약을 따릅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한라손해사정(주)”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한라손해사정(주)”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성실신의 원칙을 위협하는 경우 3. “한라손해사정(주)”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한라손해사정(주)”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한라손해사정(주)”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한라손해사정(주)”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한라손해사정(주)”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개인정보보호) ① “한라손해사정(주)”은 보험사의 정보수집 시 업무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소속 보험사 2. 성명 3. 사번 4. 소속 5. 연락처 6. 팩스 7. E-mail ② “한라손해사정(주)”는 보험사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보험사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한라손해사정(주)”가 제1항과 제2항에 의해 보험사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보험사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④ 보험사는 언제든지 “한라손해사정(주)”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한라손해사정(주)”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보험사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한라손해사정(주)”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⑤ “한라손해사정(주)”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복구업체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보험사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⑥ “한라손해사정(주)”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0조(“한라손해사정(주)“의 의무) ① “한라손해사정(주)”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한라손해사정(주)”은 보험사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험사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한라손해사정(주)”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보험사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한라손해사정(주)”은 보험사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1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3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한라손해사정(주)”에 통보하고 “한라손해사정(주)”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2조(보험사의 의무) 보험사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한라손해사정(주)”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한라손해사정(주)”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한라손해사정(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한라손해사정(주)”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한라손해사정(주)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한라손해사정(주)”이 작성한 통계, 회의자료 등의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한라 컨설팅 홈페이지에 작성된 모든 게시물 등의 지적재산권은 ”한라손해사정(주)”에 귀속합니다. ② “보험사”는 “한라손해사정(주)” 홈페이지의 게시물 및 통계, 회의자료 등을 포함한 “한라손해사정(주)”에 귀속된 정보를 “한라손해사정(주)”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한라손해사정(주)”과 보험사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한라손해사정(주)”과 “보험사”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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